미백 주의사항

1. 치아 미백 치료를 하는 중에, 또는 미백 후 하루나 이틀 동안 치아가 시리고 찌릿할 수 있습니다. 혹시 통증이 심하다면 병원으로 연락주세요.
-> 치아가 약해져서가 아니라 미백 약제가 치아에 침투하여 효과를 발휘하는 중에 나타나는 정상적인 증상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아의 색상은 사람마다 피부색이 조금씩 다르듯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효과 또한 치아의 두께 및 고유의 색상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납니다.

2. 미백 후 48시간 동안은 담배, 커피, 녹차, 홍차, 탄산음료, 카레, 초콜릿, 와인 등의 착색음식은 삼가주시고, 부득이하게 음식을 드신 경우 바로 잇솔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미백 후 일시적으로 치아가 민감하고 시릴 수 있으니, 미백 후 24시간 동안은 너무 뜨겁거나 찬 음식은 피해주세요.

4. 미백 후 일시적으로 치아가 얼룩져 보일 수 있습니다.
->치아의 부위에 따라서 치아미백 약제의 침투속도의 차이로,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2~3일 정도 후에는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밝아지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아에 원래 있는 띠, 항생제 등에 의한 착색의 경우는 미백이 되는 정도의 차이가 있어서 표시가 날 수 있습니다.)

5. 보철치료를 한 치아, 레진치료를 한 치아의 경우 레진치료 부위는 미백이 되지 않습니다.

6. 치아 미백 후 불편감이 나타날 경우 치과의사의 지시 하에 진통제를 복용하시면 불편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린 증상은 나타날 수 있는 반응이지만 증세가 심한 경우 미백을 중단하시고 전문가와 상의 하셔야 합니다.

7. 유색 가글제를 사용하면 치아 착색이 빨리 되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 치아미백 효과의 지속 및 치아와 구강의 청결 및 건강을 위해 정기적인 검진이 중요합니다.

이전글임산부의 치아관리다음글의치 사용 시 주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