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를 열심히 해도 충치가 생겨요 – 충치예방의 4단계, 4단 치아우식증예방법

아무리 양치를 열심히 해도 충치가 생긴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선 물론 이를 깨끗이 닦는 것이 중요하겠지만 그 외 다양한 방법으로도 충치예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충치예방을 위한 4단계, 4단 치아우식증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치아우식증-01

충치를 예방하는 다양한 방법 중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4가지 방법을 4단 치아우식증 예방법이라고 합니다.

치아우식증-02

이 4가지 충치예방법을 복합적으로 사용한다면 충치예방을 좀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치아우식증-03

1. 치면세균막관리 
치아에 있는 세균막을 관리함으로써 충치와 잇몸병을 함께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치면세균막은 구체적으로 치실 사용, 치간칫솔 사용, 워터픽 사용, 와타나베 양치법 등이 있습니다.

치아우식증-04

2. 불소이용
불소는 충치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인 물질입니다. 치과에서는 불소이온도입법, 불소겔, 불소 바니쉬를 이용한 전문가 불소도포법이 있습니다. 또한, 불소 가글액을 이용한 양치방법과 같은 자가 불소도포법도 있습니다.

Young woman rinsing mouth, leaning over sink, close-up

치아우식증-05

3. 치면열구전색
흔히, 실란트라고 부르는 술식으로 어금니 씹는 부분에 미세한 홈을 메워줌으로써 70~90%의 충치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치아우식증-06

4. 식이조절
충치는 먹는 음식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충치균은 당을 주식으로 먹기 때문에 당분이 들어간 식품을 줄이거나 양치 후에 자일리톨을 섭취해 주면 충치를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단, 자일리톨 함량을 꼭 확인해야하며 치과에서 구입 가능한 자일리톨 100% 제품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전글정재향 원장님 대만 초청강연다음글시중에 판매되는 잇몸약 효과가 있나요? – 풍치를 막는 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