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임플란트]광범위한 임플란트 시술 후 턱관절이 아프다면?

치아가 몇 개 남지 않은 분들이 광범위하게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전에는 치아가 몇 개 남지 않았다면 틀니를 사용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었지만,
치의학의 발달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이 대중화되어
거의 모든 경우에 자신의 치아를 임플란트로 대체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The dentist and the tooth in the sky.

그런데비싼 비용과 많은 시간을 들여 임플란트를 하고 나서,
턱이 아파서 잘 못 씹는다는 환자분들이 가끔 있습니다

틀니 쓰던 옆집 할아버지는 임플란트 하고 나서는 못 먹는 것이 없어서 세상이 다르게 보인다던데..
나는 왜 이렇게 불편해요?라고 말이죠

Untitled-3

임플란트를 해야 할 정도로 치아가 부실했거나틀니를 하고 있던 경우에는 전체 치아가 있을 때 비해 씹는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습니다.
한창때의 20~30%의 힘으로만 씹을 수 있을 정도까지 약해져 있 당연히 턱관절에 가해지던 힘도 많이 약해져 있게 됩니다. 

젊었을 때보다 치아가 부실해지면서 턱관절도 자신이 하던 일의 20~30%만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치아가 다 생겼다면?
가벼운 짐을 지던 사람에게 몇 배의 짐을 짊어지게 한 것과 같이 병이 나는 것은 당연하겠죠.
게다가 선천적으로 턱관절이 약한 사람일 경우라면 당연히 무리가 갈 것입니다.

Tooth ache

그래서임플란트 시술을 광범위하게 은 후에는 턱이 적응할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부드러운 음식질기지 않은 음식부터 천천히 적응을 해야 턱관절에도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드물게 치아가 물리는 것이 잘못 맞춰진 경우 턱관절에 무리가 오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임플란트 치료를 하는 경우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을 받아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겠죠.

Untitled-3

대부분의 사람들은 충분한 시간과 주의만 들인다면 점차 적응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중에는 진짜로 턱관절에 무리가 오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므로,
많이 불편하다면 턱관절에 대한 치료를 따로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전글치실의 올바른 사용법다음글정재향 원장님, 이상수 원장님 헝가리 초청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