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이 본 한빛

(2014. 4. 8.) 사회적기업개발원 초청 - 역량 강화 교육

작성자
한빛치과병원
작성일
2019-10-12 11:13
조회
558

 

"홍보 요원이 되는 것은 경영역량 강화의 첫걸음"


8일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 본부장, 한빛치과병원 대상으로 '경영역량 강화와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교육' 실시

 

[이뉴스투데이 울산취재본부 김인영 기자]

사회적기업개발원의 ‘경영역량 강화와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교육’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사회적기업개발원(본부장 배준호)은 8일 오후 1시 30분 ‘문화와 예술이 있는 행복한 병원’이라는 슬로건을 걸고있는 한빛치과병원(병원장 정재향) 6층 ‘갤러리한빛’에서 ‘경영역량 강화와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빛치과병원 정재향 병원장, 이선희 관리이사, 박봉찬 원장, 김익한 원장, 김정수 원장, 갤러리한빛 정재연 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사회적기업개발원 배준호 본부장이 강사로 나서 경영 역량 강화와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교육 내용을 보면 ▲홍보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 ▲보도자료 종류와 작성 방법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전략 ▲보도자료 실전 ▲홍보효과 극대화를 통한 판로 확보 관리 시스템 등이다.

교육에서 배준호 본부장은 “사회적기업 뿐만 아니라 지역의 사회적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각 기업의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지속적이면서도 체계적인 홍보 방법이 뒤따라야 할 것이다”고 (주)무학과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 최재호 회장의 경영철학의 사례를 들어 소개하는 한편, 기업의 홍보 전략 구축에 대해 설명했다.이어 그는 “직원들 뿐만 아닌 모든 직원들 개개인이 ‘홍보대사’라는 마음을 가지고 임한다면 개개인 모두 브랜드 가치가 높아져 결국 경쟁력이 생기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빛치과병원 정재향 병원장은 “오늘 강의는 평소 우리가 여실히 느끼던 부분이다. 우리가 가진 것을 잘 활용해 원하던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데 구체적으로 방법을 실천하기엔 힘이든다”며 “물론 역량있는 유능한 원장님들과 직원들 덕분에 성장해온 것은 사실이지만 앞으로 점점 규모가 커지는 만큼 조직력 역시 강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귀띔했다.

한빛치과병원의 이선희 관리이사 역시 ‘홍보’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홍보에 대해 막연한 부분이 많지만 노력한다면 앞으로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큰 도움을 받은 기분이 들고 홍보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 힘쓸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적기업개발원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으로부터 ‘2013 맞춤형 아카데미’ 홍보부문 전문 교육기관으로 선정됐으며, 현재 한국언론홍보교육원을 운영중이다. 또한, 지난해 울산시교육청과 ‘진로직업체험처’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한국언론진흥재단으로부터 소외계층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