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이 본 한빛

(2015. 10. 19.) 똑똑한 임플란트병원 선택 TIP

작성자
한빛치과병원
작성일
2019-10-12 15:12
조회
575

울산한빛치과병원 임플란트 센터에서 알려주는,똑똑한 임플란트 병원 선택 TIP


과거에는 사고 등으로 치아가 부러지거나 상실된 경우 브릿지나 틀니를 주로 고려했지만 현재는 심미성이 좋고 자연치아와 기능이 거의 유사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2015년 7월부터 보험 급여 대상이 만 75세 이상에서 70세 이상으로 확대돼 만 7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임플란트, 틀니 등 치과 비용의 50%를 의료보험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임플란트는 더욱 대중화될 전망이다.

하지만 무작정 임플란트를 한다면 임플란트 수술 후 부작용이나 불편함이 더 커질 수 있으므로 수술 전 병원 선택 시 꼼꼼하게 알아보아야 한다. 이에 울산 한빛치과병원 임플란트센터에서 똑똑한 임플란트 병원 선택 팁을 공개했다.

첫째, 임플란트 수술 전 치아사이 공간, 뼈가 부족한 경우, 당뇨 환자일 경우 등 환자 개인의 상황에 따른 맞춤 치료계획이 이루어져야 한다. 임플란트 초기 진단은 성공적인 임플란트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치과가 철저한 치료계획을 제시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임플란트 치과 선택 시 진단과 치료계획 수립에 꼼꼼하고 신중한가를 가장 먼저 고려해 보아야 한다

둘째,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의료진이다. 의료진의 임상경험은 각자의 역량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는데,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지, 뼈이식, 전악임플란트, 재수술 임플란트 등 고난이도의 임플란트가 가능한 곳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셋째, 싸다고 무조건 안 좋고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다. 임플란트가 비교적 비용이 많이 드는 고가의 진료이다 보니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임플란트 치료는 기간이 길고 향후 관리 또한 중요함으로 무엇보다 치과의 신뢰도가 선택의 중요한 잣대가 돼야 한다. 간혹 싸서 시작했는데 치료 중에 치과가 사라지거나 원장이 바뀌어서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때문에 정품의 좋은 재료를 쓰고 치료가 완료된 후에도 사후 관리를 책임 있게 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랫동안 지역사회에서 진료하면서 평판이 좋은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한 방법이다.

넷째, 편안한 치과이다. 임플란트는 한 번의 치료로 완성될 수 없는 치료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가 치료를 받고 검진도 받아야 한다. 하지만 병원의 불친절함과 불편함으로 찾아가게 된다면 치료과정이 힘들고 괴로울 것이다. 접근성이 편하고 친절하고 편안한 곳에서 임플란트 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

울산 한빛치과병원 임플란트센터에는 부득이하게 치아를 상실한 경우, 오래도록 건강하게 내 치아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튼튼한 임플란트를 시술하고 있다. “보다 정확하게, 보다 통증 없이, 보다 빠르고 튼튼하게, 오랫동안 내 치아 같이”를 강조한 임플란트 시술로 환자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어 “획일화된 임플란트 시술이 아니라 청소년, 청년, 중년, 노년과 같이 연령별로 맞는 임플란트를 제안함으로써 임플란트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청소년의 경우 뼈의 성장에 따라 치아의 위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성장판 검사를 통해 그 여부를 확인하고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년의 경우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이 많기 때문에 임플란트 전체 치료기간을 줄이기 위해 당일 발치 후 바로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하는 원데이 임플란트를 제안한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임플란트 치료 시 환자 상태를 정확히 분석하기 위한 진단과 더불어 치과의 각 전문 분과별 협진·철저한 임플란트 치료계획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아야 하며, 치료 이후 임플란트 수명을 연장시키는 평생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시민일보 원문 보기